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원하는 시간에 끄기 (예약종료, shutdown -s -t)

#꿀팁

by 커피우유4 2020. 11. 8. 23:28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컴퓨터를 쓸 때 지금은 아니고 나중에 전원을 끄게끔 하고 싶은 상황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타이머를 설정해서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를 끄게 하는, 예약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실행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저는 윈도우10인데 검색에서 '실행'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기도 하고,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단축키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단축키는 윈도우 키 + R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실행 프로그램 화면

실행 프로그램이 열리면, 'shutdown -s -t 시간'을 입력해주시면 돼요. 여기서 시간이란 초 단위를 말하는 건데요, 예를 들어 한 시간 후로 예약 종료를 걸어놓으려면 초로 환산했을 때 3600초 이후니까 shutdown -s -t 3600 으로 입력해주시면 돼요.

shutdown -s -t 시간 입력

명령어 입력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언제 컴퓨터가 꺼지는지 알림 화면이 떠요. 엄청 간단하죠 ?? ㅎㅎ 지금 시간이 11시 3분이니까 정확히 1시간 후로 설정되었네요.

PC 전원 OFF 예약 시간 알림

이제는 예약종료를 걸어놨다가 다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예약종료 취소는 더 간단해요. 실행 프로그램 켜주신다음에 shutdown -a 입력해주시면 취소됐다는 알람이 뜨면서 취소가 된답니다.

shutdown -a 입력
PC 전원 OFF 예약 취소 알림

저도 자주 쓰는건 아니지만, 쓰일 때는 또 유용하게 쓰이더라구요.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예약종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