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린이 일기) 첫 일간 방문수 100명 (방문 통계, 유입 경로, 직접 유입)

#일상

by 커피우유4 2020. 11. 20. 07:1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아직 한 달도 안 된 블린블린한 블린이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방문수가 100명 넘은 날의 방문 통계와 유입 경로에 대해 포스팅하려 했지만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ㅠㅠ 많은 관심과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월 18일 일간 방문수 110명

먼저 처음으로 방문자수가 100명이 넘은 날은 11월18일이에요. 그 날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현황)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 2를 포스팅했었고 18일 해당 포스팅의 방문자수는 63명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눈여겨본 곳은 검색 부분과 기타 - 직접 유입 부분입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통해 제 글을 읽어주셨다는 점에 놀랐고(검색 키워드 :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또한 직접 유입을 통해 조회수가 올라간 것에 놀랐어요. 왜냐햐면 직접 유입이 뭔지 몰랐거든요 .. 직접 유입에 대해선 마지막에 다루겠습니다.

2020/11/18 - [#꿀팁] -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현황)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 2

포스팅 방문 통계

그렇다면 다른 방문수는 어디에서 채워졌을까요? 제 블로그에 와주신 분들이 감사하게도 다른 글도 읽어주셔서 조회수가 올라간 것도 있지만 카카오톡 이모티콘 받기 포스팅을 많이 봐주셨더라구요. 글 작성일이 5일 전인데 갑자기 조회수가 올라가서 방문 통계를 확인해보니 이번엔 구글 검색을 통해 유입이 많이 됐더라구요. 그런데 이상한 점은 .. 검색 탭에서는 구글 검색을 통해 들어왔다고 되어있는데 유입 키워드에는 구글은 없고 다음밖에 없네요.. 왜 그럴까요 .. ?

2020/11/13 - [#인기 검색어] - 카카오톡 이모티콘 받기 (if kakao 2020, 이프 카카오)

11월 18일 일간 조회수
카톡 이프카카오 포스팅 11월 18일 일간 조회수 방문 통계

그리고 이번에는 유입 경로 화면입니다. 보시면 다음 검색과 구글 검색을 통해 들어왔다고 되어있는데요. 제가 궁금한 점은 다음에서 티스토리 혹은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검색하면 제 글을 못찾겠어요 ㅠㅠ 그리고 구글에선 어떻게 검색해야 제 글이 보일까요 .. 저는 못 찾겠더라구요 ..

유입 경로

마지막으로는 아까 말했던 직접 유입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티스토리 공지를 보니 직접 유입에 대한 용어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제 글을 보면 직접 유입으로 판단되면서 조회수가 올라가는줄 알았는데 다른 공지사항을 보면 제가 방문한건 또 제외하게 해놨다고 하네요. 하지만 제 블로그 주소를 저 말고 다른 누군가가 직접 인터넷창에 입력해서 들어오지는 않았을텐데.. 추가적으로 알아봐야 할 부분 같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답글을 달고 뒤로가기 하는 과정에서 조회수가 올라간 거 같단 말이죠 ..)

직접 유입 용어 설명
블로그 소유자 방문은 통계에서 제외

미약하지만 조회수가 100이 넘어서 분석하기 위해 찾아봤는데 모르는 것만 더 쌓여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유입이 전혀 없구요.. 그래도 위안이 되는 부분은 검색을 통해 포스팅을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거니까 계속해서 힘내야겠네요. 검색 노출이나 방문수에 대해 더 잘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저는 조바심내지 않고 천천히 가려구요. 저와 같은 블린이 여러분 같이 힘내요 :) 항상 좋은 하루 되시구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