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최적화 현황) 다음 사이트 등록

#꿀팁

by 커피우유4 2020. 11. 28. 12:30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도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최적화 - 다음 관련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블린이로서 정말 사이트 최적화는 막막하게 느껴지네요.. 다음에서 블로그가 최적화 되는데까지는 1달 ~ 2달 정도 걸린다고 하고 확인 방법은 다음 - 사이트 탭에서 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보면 된다고 하는데요. 먼저 다음 통합검색에서 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면 관련 글은 나옵니다. 하지만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검색 결과가 없다고 나오네요😂

다음 통합검색에서의 검색 결과
다음 사이트에서의 검색 결과

저는 10월 22일에 첫 포스팅을 했으니 이제 좀 한 달이 넘었어요. 한 달 하고 일주일이 조금 안되었으니 좀 더 기다려보려는 찰나, 제 눈에 사이트 등록이 들어왔습니다. 눌러봤더니 이렇게 사이트 등록을 할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일부 블로그는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고 써져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몰라 등록을 하기 전 먼저 조회하기를 해봤습니다.

다음 사이트 등록
다음 사이트 등록 화면

 조회를 해봤더니 역시나 등록이 되지 않았다고 (미등록 사이트) 나오네요. 그래서 바로 블로그 등록을 진행했어요.

미등록 사이트 안내

검색 등록 화면에 사이트 검색 / 사이트 검색 + 지역정보 / 지역정보 / 블로그 등록이 있더라구요. 저는 블로그니까 블로그 등록을 누른 후에 주소를 입력했더니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면서 진행이 안 되더라구요.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다 사이트 검색 등록으로 진행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사이트 등록으로 진행했습니다.

블로그 등록으로 진행 시 뜨는 팝업 메시지. 사이트 검색으로 진행해봤습니다

사이트 등록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어요. 어려운 부분 없이 각 항목별로 입력하였고 저는 별 표시된 곳만 거의 입력했어요.

사이트 신규 등록 화면

입력을 하고 나면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오고 메일에도 신청이 완료됐다고 메일이 오더라구요.

신규 등록 신청 완료 화면
검색 등록 신청 완료 화면

보통 하루 이틀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금요일에 신청을 완료해서 주말은 지나야 검색 등록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등록이 완료된 후에 검색 노출이 얼마나 차이나는지 확인해볼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10/30 - [#꿀팁]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최적화 현황

2020/11/17 - [#꿀팁] -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현황)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

2020/11/18 - [#꿀팁] -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현황)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 2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