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글자 크기 원래대로 변경 (자동설정된 폰트 사이즈 변경)

#꿀팁

by 커피우유4 2020. 12. 7. 19:48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도 블린이가 겪은 고충을 적어봅니다.

 

저는 평소에 제 블로그를 확인할 때 모바일로 확인했었어요. 포스팅 후에 모바일로 한 번 읽어보고 오타나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했었죠. 그런데 오늘 PC로 확인해보니까 글자가 너무 작은 거에요😫 

본문 글자가 왜 이렇게 작아 ㅠㅠ

아니 ㅠㅠ 분명 작성할 땐 괜찮았었거든요. 그래서 수정을 눌러보니 역시나 괜찮더라구요.

글을 작성할 때는 글자 크기가 괜찮다

수정을 눌러서 글을 확인해보면 괜찮아서 완료를 눌렀더니 다시 글자가 이상하게 너무 작게 보이더라구요. 모바일에서도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나오구요.

모바일에서도 글자 크기가 괜찮다

글자가 원래 제가 원하던 사이즈로 나오는 포스팅이 있고, 엄청 작게 나오는 포스팅이 있더라구요. 편집 화면에선 아무리 봐도 큰 차이가 없었구요. 그래서 저는 우측 상단에 편집 화면 - 기본모드 → HTML에 들어가봤어요.

기본모드 → HTML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글자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글과 차이점이 보이더라구요. 정상적인 글에서는 문단 앞에 data-ke-size라는 입력어가 보이지 않는 반면 글자가 작게 나오는 글은 data-ke-size라는 입력어가 들어가 있더라구요.

정상적인 글의 HTML은 문단 앞에 <p>만 입력되어 있다
글자가 작게 보이는 게시글의 문단 앞에는 <data-ke-size>가 있다

그래서 <p data-ke-size="size16">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모두 <p>로 바꿔봤어요.

정상적인 글자가 보이는 게시물처럼 <p>로 변경

그랬더니 글자 크기가 원래대로 돌아왔어요 !!

글자가 작았을 때 화면
글자 크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

도대체 왜 그런건지는 모르겠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해놓은 상태이긴한데 .. 어쨌든 글자 크기가 돌아와서 다행이에요. 저 게시글 하나가 제가 쓴 모든 포스팅 조회수 합친것보다 많은데😂 그동안 많은 분들이 볼 때 불편하셨을까봐 죄송하네요😥 카카오 고객센터는 보통 하루만에 답을 주니 내일이면 답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내게 정답을 알려줘요 카카오

블린이의 길은 험하네요. 꼬박꼬박 확인해 봤어야 했는데 확인하지 않은 저를 반성합니다. 혹시나 같은 현상을 겪는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지금까지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