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승인 후기 (포스팅 개수, 글자수, 게시 주기 등)

#꿀팁

by 커피우유4 2020. 12. 8. 23:04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한게 승인이 나서 후기 올립니다😊

이메일로 광고 승인 메일이 왔다

1. 포스팅 개수 및 목록, 주제

블로그를 구글 애드센스에서 검토 시 신청한 시점 기준으로 판단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신청한 시점이나 승인된 시점이나 게시글 개수 및 목록이 똑같았습니다. 게시글 총 개수는 36개고, 목록은 총 5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꿀팁 카테고리만 글 개수가 10개가 넘고, 나머지는 다 10개가 안되네요. 주제는 딱히 정해진게 없었습니다. 크게 보면 일상다반사/생활정보/창작으로 나뉘어졌지만 카테고리가 5개인 만큼 누가봐도 전문성은 없어보이네요😅

목록 및 게시글 현황

2. 포스팅 글자 수 및 이미지, 복붙(복사 붙여넣기) 여부, 문장체

사실 포스팅을 하면서 일일이 몇 자인지 체크하면서 포스팅하진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글이 1000자가 넘고 이미지도 적게는 3개, 많게는 15개 이상도 첨부하긴 했지만 #끄적이는 글 카테고리에 있는 8개의 포스팅은 다 1000자가 넘지 않고(공백 제외 300~500자) 이미지도 한 개씩만 첨부되어 있습니다(대신 이미지가 없는 포스팅은 없습니다). 대략 20개 정도의 포스팅은 1000자가 넘고 이미지가 5개 이상은 첨부된 거 같아요. 복붙은 하지 않았어요. 글을 읽으면 제가 요약하는 방식으로 작성해서 글자를 복붙한 경우는 생각해보니 없더라구요. 똑같은 내용을 표시할 경우엔 글자 복붙보단 캡처해서 올린 후 출처를 남겼구요. 문장체는 ~요 / ~다 로 끝내서 기준이 없네요. 구글에서 번역할 때 ~다 로 끝나는게 좋다는 얘기가 있는데 저는 섞어썼습니다.

 

3. 외부 링크 포함 여부

외부 링크는 거의 포함시키지 않았어요. 한 두개의 포스팅만 외부링크를 넣어놨고 대부분 출처를 표시할 땐 사이트명을 입력했습니다. (ex) 다음 지식백과)

 

4. 포스팅 게시 주기 (10/22 ~, 1일 1포스팅?)

블로그 첫 게시글이 10월 22일에 올라갔고, 그 이후로 36개의 포스팅을 올렸으니 1일 1포스팅은 되지 않습니다. 저는 평일에는 퇴근 후에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였으나 힘들더라구요 .. 힘든 날은 그냥 쉬었어요 ㅎㅎ 그래도 평일에는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했고 주말에는 1개 정도 올리는 걸 목표로 했습니다. 평균적으로 1주일에 5~6개 정도의 포스팅을 했네요. 시간이 남을 때 하루에 2개의 포스팅을 하기 보다는 2개의 포스팅 중 하나는 당일, 다른 하나는 예약을 걸어서 포스팅 주기를 유지하긴 했어요.

 

5. 티스토리 스킨, 방문자수

티스토리 스킨도 반응형이어야 좋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저는 magazine이라는 스킨을 사용중으로 반응형이긴 한데 큰 연관이 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방문자수는 찾아보니 10명 이하인 분들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는 걸 보니 크게 중요하진 않나봐요. 저는 매일 방문수 편차가 크지만 평균 70명으로 잡으면 될 것 같고 누적 방문수는 5000명 정도 됩니다. (갑자기 늘어나는 날 며칠 빼고는 다시 평균으로 돌아가더라구요)

반응형 스킨(Magazine)

대략적으로 인터넷에서 찾아본 정보를 바탕으로 적어봤습니다. 축하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