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탭북 터치 잠금 방법 (탭북 터치 인식 오류 시)

#잡학지식

by 커피우유4 2020. 12. 22. 13:00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탭북 터치 잠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는 좀 더 일반적인 내용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데 오늘은 실생활에 거의 쓰이지 않는 탭북 터치 잠금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구요. 왜냐하면 제가 오늘 이것 때문에 고생했거든요 ㅠㅠ 원래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이건 내일 해야겠어요.

 

저는 평소에 포스팅을 할 때는 탭북으로 포스팅을 하고, 댓글을 달거나 다른 블로그에 놀러 갈 때는 핸드폰으로 해요. 그런데 오늘 포스팅을 하려고 탭북을 켜고 인터넷 창을 띄웠는데 자꾸 인터넷 창이 꺼지더라구요?! 그때부터 시작이었어요 .. 원래 하려던 포스팅은 못하고 이것저것 알아보는 데에만 시간을 써버린 게😂

인터넷 창이 꺼지는 이유

자료 조사를 하다 말고 자꾸 창이 꺼지더라구요. 인터넷 창을 몇십 개 켜놔서 그런가? 싶어서 다시 인터넷 창을 띄우고, 꺼지면 다시 띄우고를 반복했어요(크롬에서는 Ctrl + Shift + T를 누르면 꺼졌던 창을 다시 켤 수 있어요.) 그런데 인터넷 창이 다 꺼진 다음에 화면을 봤더니 마우스 커서가 계속 우측 상단에 있더라구요. 알고 보니 마우스가 계속 우측 상단으로 이동된 다음 왼클릭이 눌러져서 인터넷 창이 켜질 때마다 창 닫는 버튼인 X가 클릭돼 꺼졌던 거였어요.

마우스가 저절로 움직이고 버튼이 눌림

마우스가 저절로 움직이는 이유

처음에는 마우스가 고장 난 줄 알았어요. 그런데 마우스를 빼도 똑같은 현상이 일어나더라구요. 일반 PC가 아닌 탭북이다 보니 터치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원인을 찾아봤어요. 찾아보니 탭북이 오래되면 액정과 터치스크린 간의 접착제가 떨어지면서 들뜸 현상이 발생하고 기포가 보인다고 해요(다 그런 건 아니고 제가 쓰는 탭북 모델은 그런가 봐요). 이 들뜨는 것 때문에 터치 인식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액정에 기포가 발생

탭북 터치 잠금 후 마우스, 키보드 사용

마우스는 따로 USB 연결해서 사용 중이고 키보드도 이상은 없는데, 터치만 잘못 눌리는 상태여서 억울하게 탭북을 사용 못하고 있는 상태였어요. 인터넷에 제가 키워드를 잘못 입력해서 그런지 자꾸 노트북의 터치 패드 잠금에 대해서만 나오고🤔 그러다가 터치 잠금 방법을 찾았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장치 관리자에 들어간 후에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 HID Touch Device 우클릭 - 디바이스 미사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사용으로 해놓은 상태여서 디바이스 사용 버튼이 보이네요.

제어판 - 시스템 -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 -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 HID Touch Device

이렇게 해놓으니까 마우스가 저절로 움직이거나 클릭이 된다거나 하는 현상이 사라졌네요. 터치 인식 오류가 맞았고 수리하려면 액정을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하네요. 여하튼 임시적으로는 다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저처럼 이런 상황 말고도 아이들한테 유튜브 틀어줄 때나 반려동물이랑 같이 있을 때 활용해도 될 것 같기는 하네요. 영상 어플에 보통 터치 잠금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활용할 일이 거의 없겠지만요😅

 

조만간 집에 가면 집에 있는 데스크톱 PC를 가져오던가 해야겠네요. 그래도 해결돼서 다행이에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