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팁 (아이폰 동작줄이기, 램정리, 전원끄기 화면)

#꿀팁

by 커피우유4 2021. 1. 5. 19:47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아이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갤럭시(안드로이드)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관해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갤럭시는 양이 좀 많아서 아이폰을 먼저 다루겠습니다.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동작줄이기 기능 활성화와 램정리가 있습니다.

 

1. 아이폰 동작줄이기

설정 - 손쉬운 사용 - 동작에 들어가면 동작 줄이기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동작 줄이기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활성화시켜주면 어플(아이콘) 실행 시 인터페이스 동작이 감소되어 어플 실행 속도가 빨라진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동작
동작 줄이기, 크로스페이드 전환 선호

동작 줄이기를 활성화시키면 크로스페이드 전환 선호라는 기능도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화면 전환할 때 슬라이드 효과를 없애줍니다. 이 기능은 사람마다 속도 체감이 다른 것 같더라구요. 한 번 써보시고 사용할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아이폰 램정리

전원 버튼을 꾹- 눌러주면 전원 대기화면이 나오고 이 상태에서 홈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갑자기 홈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저는 암호 입력 화면이 나오네요. 이렇게 화면이 전환되면 램정리가 완료된 거예요. 완료가 되었다고 알림이나 메시지는 없지만 이렇게 램정리를 해주면 램정리 전보다 끊김 현상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전원 화면에서 홈 버튼 꾹 누르기

그런데 사실 저는 평소에 아이폰을 안 써서 ㅠㅠ 옛날에 쓰던 아이폰6s로 포스팅하려고 부랴부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해서 램정리 해보고 전 후를 비교해봤지만 평소에 안 쓰던 폰이어서 그런지 빨라졌다는 체감은 못 느끼겠네요.. 그리고 요즘은 전원&홈 버튼이 없다면서요?! 자료 조사하다가 알았습니다😅 어떻게 켜고 끄나 했더니 아래 방법으로 전원 켜고 끄고 한다네요 ㅎㅎ

아이폰 X 이후 재시동 방법

홈 버튼이 없는 아이폰은 화면에 홈 버튼을 띄우면 돼요.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Assistive Touch 기능을 켜주면 홈 버튼이 화면에 나와요. 전원 화면 띄운 다음에 홈 버튼 꾹 - 눌러주면 똑같이 램정리가 됩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손쉬운 사용 - Assistive Touch
홈 버튼이 생긴 상태

아이폰 유저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포스팅을 했지만! 사실 제가 갤럭시 유저라서 크게 도움을 못 드린 것 같네요 ..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지금까지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 아이폰 유저분들 실제로 속도 빨라진 게 체감되는지도 댓글로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