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여러번 넣는 방법

#꿀팁

by 커피우유4 2021. 1. 12. 20:28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여러 번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는 포스팅마다 광고를 다르게 설정하기 위한 수동 광고 삽입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1개밖에 설정이 안 되는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를 2번 이상 넣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2020/12/09 - [#꿀팁] -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포스팅마다 다르게 하기 (광고 수동 설정)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포스팅마다 다르게 하기 (광고 수동 설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을 포스팅마다 다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글에 광고를 넣는다면 따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상 글에는 광

carpodies.tistory.com

저는 주로 광고를 본문 상단과 하단에 넣고 있어요. 그래서 상단에 에디터를 이용한 애드핏 광고를 넣고 본문에 또 넣으려고 하면 본문 중간에 이미 추가한 광고가 있습니다. 라는 팝업이 나오면서 광고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카카오에서 편의성을 고려해 1개만 넣을 수 있도록 설정해놨기 때문인데요.

카카오 애드핏 광고 중복
카카오 애드핏 Q&A

그럼에도 2개 이상을 넣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HTML을 활용하면 됩니다.

 

먼저 글 작성 시 기본모드에서 HTML 모드로 변경해줍니다. HTML로 변환 후 맨 처음에 넣었던 애드핏 광고를 찾으신 다음에 원하는 위치에 복사 + 붙여넣기 해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저는 <figure class="ad-wp" ~~로 시작해서 </figure>로 끝나는 줄을 문단 중간에 5개 적용해보겠습니다. HTML에서 적용하시면 기본모드에서도 kakaoAdfit 네모박스가 보여서 적용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 <figure ~~ </figure> 복사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HTML에서 적용 후 기본모드에서 보이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 박스

 

그러면 바로 아래에 광고 5개를 넣어보겠습니다. 잘 보이시나요?

728x90
728x90
728x90
728x90
728x90

 

단점으로는 이왕 광고를 넣을 거면 다양한 콘텐츠가 보여야 하는데 이런 방법으로 광고 개수를 늘리면 똑같은 광고만 주르륵 나오기 때문에(..) 실효성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크게 쓰일 일은 없을 거 같아요😅 제가 확인해 봤을 때는 똑같은 광고만 나오던데 혹시 광고가 다르게 나오는 지도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렇게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 여러번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법은 알았지만 크게 쓰일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