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중간 광고 삽입 하는 방법 (광고 수동 설정)

#꿀팁

by 커피우유4 2021. 1. 19. 19:49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중간 광고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어요. 글마다 다르게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 자동 광고가 아닌 수동 광고 삽입을 했었고, 필요한 경우엔 한 번만 넣을 수 있는 광고를 2번 이상 넣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2021/01/12 - [#꿀팁] -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여러번 넣는 방법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여러번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여러 번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는 포스팅마다 광고를 다르게 설정하기 위한 수동 광고 삽입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carpodies.tistory.com

2020/12/09 - [#꿀팁] -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포스팅마다 다르게 하기 (광고 수동 설정)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포스팅마다 다르게 하기 (광고 수동 설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을 포스팅마다 다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글에 광고를 넣는다면 따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상 글에는 광

carpodies.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핏처럼 포스팅 설정에서 광고를 넣을 수 있게끔 지원이 되진 않고,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직접 광고 코드를 복사 후 HTML에 넣어줘야 해요. 물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에서 전체 자동광고로 설정하셨다면 번거롭게 광고를 수동으로 넣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저처럼 글마다 광고 게재 여부를 다르게 하고 싶거나 광고 위치를 원하는 곳에 배치하고 싶다면 수동으로 광고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전체 자동광고 설정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후 광고 - 광고 단위 기준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검색엔진이 보이는데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로 샘플 적용해볼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좌측 상단에는 광고 단위 이름을 써주시면 되고, 중간에는 광고 형태(모양)을 설정할 수 있어요.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이 있고 하나씩 클릭해보면 아래 예시가 나옵니다. 우측에서는 광고 크기를 정할 수 있어요. 반응형과 고정형이 있는데 반응형이 수익성 면에서나 호환성 면에서나 더 좋다고 합니다. 고정형은 사이즈도 호환되는 사이즈를 알아보고 선택하셔야 하고, 수익성 면에서도 더 안 좋다고 설명되어 있으니 적용은 반응형으로 해볼게요.

저는 사각형 + 반응형으로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 광고 단위 이름을 반응형 사각형으로 한 후에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만들기를 클릭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이 코드가 생성됩니다. 새로 생성된 광고 코드는 애드센스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하단에서도 다시 확인할 수 있고 <> 표시를 누르면 코드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코드는 드래그해서 복사해도 되지만 더 간편하게 아래 코드 복사 버튼을 통해 복사해도 됩니다. 코드 복사를 완료하셨으면 우측 하단에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드 생성 화면
새로 생성된 광고 단위 기준 (반응형 사각형)

그러면 이제 복사한 코드를 티스토리 포스팅에 적용해볼게요. 포스팅 작성 시 HTML 모드로 들어간 후에 원하는 위치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HTML 모드에서 붙여 넣은 후에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오면 SCRIPT가 써져 있는 네모 박스가 2개 보일 거예요. 그러면 제대로 적용이 된 겁니다.

HTML 모드에서 원하는 위치에 복사한 코드 붙여넣기
수동 광고 삽입 시 기본모드에서 보이는 화면

저는 이 문장 하단에 광고를 넣어볼게요.

광고가 잘 보이시나요? 반응형 사각형을 적용했을 때 위처럼 보입니다. 반응형 사각형 외에도 반응형 수평형, 반응형 수직형, 고정형(728x90)도 다르게 보이는지 테스트해봤는데 고정형 외에는 다 똑같은 형태로 보이더라구요. 애드센스 설명에는 다 다르게 나온다고 되어 있었는데 .. 왜 똑같이 나오는지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HTML에 광고 코드를 넣어주면 여러 번 넣을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의 모양(?)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자동광고가 마음 편하고 번거롭지도 않아서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면 자동 광고를 추천드려요 ㅎㅎ

 

지금까지 애드센스 중간 광고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 외에도 꿀팁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